본문 바로가기
여행

전주 완산벙커 더 스페이스

by monotone. 2025. 3. 19.
반응형

지난 주말 저희 가족은 전주에 다녀왔어요! 예전에 인스타에서 봤던 전주 완산벙커 더 스페이스에 가기 위해서 아침 일찍 아이들 챙겨서 다녀왔답니다^^
가는 길에 갑자기 비가 오더라고요! 아니 왜 요즘 주말마다 비가 오는지…. 평일은 날씨가 그리도 좋은데….
비록 비가 오는 날이어서 춥고 하늘도 흐렸지만 정말 오랜만에 전주를 가는 거라 가는 길도 신나더라고요!

전주 완산벙커 더 스페이스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완산 5길 70
운영시간 - 화요일~일요일
10 : 00 ~ 19 : 00
(입장마감 18시)
문의 - 063 283 0010

* 셔틀버스 *
10 : 00~ 18 : 00 / 1시간 단위 운영
(12시~13시는 제외)
한옥마을 태조로 승강장 출발(정시)
<-> 완선벙커 정류장 출발(30분)

* 안내사항 *
1. 재입장은 불가합니다.
2. 관람소요시간은 약 1시간입니다.
3. 전시장 내부 물 포함 음식물 반입이 일체 불가합니다.

관람요금
성인(19세 이상) 10,000원
청소년(13~18세) 8,000원
어린이(4~12세) 5,000원
•전 연령 입장가능
•전주시민, 단체관람(20인이상) 2,000원 감면
•할인 및 무료 관람 시 신분증, 학생증, 가족관계증명서 등 증빙서류 지참


자세한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해 주세요.



광주에서 한 시간 반 정도 달려서 도착했는데요. 근처 주차장이 만차라고 주차요원분이 주차를 하고 5분 걸어서 올라가라고 하셔서 근처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걸어 올라갔는데요. 오르막길이었는데 추워서 그랬는지 체감상 5분은 더 걸린 듯합니다. ㅎㅎ 10분 정도 오르막길을 걸어서 갔어요^^

조금 올라가시면 이렇게 표지판이 나와요. 조금 더 올라가시면 됩니다. 근처 주차장에 만차가 아니면 이 길을 따라 차로 올라가시면 된답니다 ^^

완산벙커 더 스페이스 주차장은 이곳이에요! ㅎㅎ

완산 벙커는 1972년 전쟁 등 재난 상황에 대비해서 만들어진 방공로 시설로 복도에 10여 개의 방이 연결된 개굴 형태의 독특한 구조를 가진 건축물인데요. 2005년 고구마 저장고 등으로 활용하다가 2014년 완전히 폐쇄했다고 합니다. 방치된 완산벙커를 재생하기 위해 2017년 안전진단을 통해 안전성을 확인하고 2019년
기존 모습을 최대한 보존하는 방향으로 리모델링을 진행하여 우주를 주제로 한 미디어아트 전시•체험 시설인 완산벙커 더 스페스가 새롭게 탄생했다고 합니다.

입구에 들어서서 먼저 표를 구매하는데요. 저희는 성인 2명에 12세 미만 아이들 2명이라서 30,000원을 생각하고 갔는데요. 이 날은 너무 운이 좋게 1+1 행사 중이어서 15,000원에 입장권을 구매했어요!
이 행사가 언제까지 하는지는 저도 모르겠어요 ^^;
입구에서부터 어두워지고 우주에 온 듯한 느낌이 들었어요^^ 전체적으로 조명이 어둡고 미디어 아트 영상으로 꾸며진 곳이라서 어지럼을 느낄 수 있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저와 우리 둘째는 어지럼증이 있는 편인데 처음에는 어둡고 큰 스크린 영상이 때문인지 어지럽다는 느낌이 들었지만 조금 지나니 익숙해지더라고요^^

복도를 따라가다 보면 개미집처럼 복도 중간중간 10개의 작은 방이 있고 방마다 작은 테마로 이루어졌는데요.

1. 시크릿 스토리
(완산벙커의 숨겨진 비밀)

ㄷ자로 방 가득 큰 스크린이 둘러싸여 있고 멀티버스 세계로 연결되는 비밀공간 테마예요. 우주선을 타고 우주로 이동하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켜요.

2. 우주의 지도
(천상열차분야지도에서 찾은 비밀의 열쇠)

조선시대에도 멀티버스 세계와 연결된 포털이 열려서 천상열차분야지도에 숨겨진 이성계의 이야기라는 테마의 방이었어요.

3. 차원의 문
(멀티버스로 향하는 차원통로)

차원의 문의 이 테마가 저는 개인적으로 가장 예뻤는데요. 정말 시시각각 변하는 모양들이 또 다른 세계로 통하는 통로 느낌으로 빠져들어가더라고요. 여기서 아이들 사진 제일 신나서 찍은 거 같아요^^ 너무 멋진 미디어아트 세상이었어요!

이곳은 이용규칙이 있는 곳이예요.

 

4. 균열의 틈
(균열이 일어난 벽 틈새로 보이는 우주)

신비로운 빛을 뿜어내며 행성의 영상이 멋있게 나오는 곳인데요. 거대한 고리를 지닌 행성의 모습이 인상 깊었어요.

 

5. 두 개의 세상
(현실과 다른 세계가 대칭을 이루며 공존하는 공간)

반딧불이가 나무 사이에 날아다는 느낌으로 이곳은 반짝이는 빛과 어두운 조명으로 사람이 보호색으로 잘 보이지 않았어요. 그래서 사진도 잘 나오지 않아 사진을 많이 찍지 않고 패스했던 곳이네요! ㅎㅎ

6. 시간의 강
(현실과 시간이 다르게 흐르는 신비한 강)

시간 간격을 두고 지켜보면 낮과 밤의 식물과 고래의 색이 변한다고 해서 기다리고 지켜봤어요~ 서서히 변화하는 모습을 지켜보았답니다.

7. 우주방주
(멀티버스 세계로 이동할 수 있는 우주선)

관람객이 직접 우주선을 조정하여 조정석을 움직일 때마다 우주선이 우주를 나는 듯한 느낌으로  화면이 움직였어요. 특히, 이 테마는 아이들이 좋아했던 곳이었답니다.

8. 멀티버스
(다양한 오브제를 멀티버스 세계로 보낸다)

외계인과 우주선가 그려진 종이를 선택해서 색칠을 하고 스캔받아 화면에 띄우면 내가 만든 나만의 캐릭터가 화면에 나와 멀티버스 세계 투영되는 재미있는 테마방이었답니다.

9. 에일리언
(외계인과의 만남)

두 명만 참여 가능한 곳이라고 제한이 되어있어요. 한 명씩 각 위치에 올라가 서있으면 외계인 캐릭터가 나와서 모션을 따라 하는데요.. 둘째가 엉덩이를 때리며 귀여운 동작을 해서 한참을 웃었답니다.
아이들이 더 즐거워하는 테마방이었어요^^
다른 관람객들을 위해서 오랫동안 체험하긴 힘들었답니다.

10. 포털
(다시 현실로)

환기구에 태양계와 연결된 포털이 열려 멀티버스를 여행한 관람객이 현실로 돌아간다는 테마였어요.
다시 현실로 복귀!! ㅎㅎ

전체적인 테마 구성도 잘 짜여 있고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포인트도 잘 녹아들어 가서 정말 잘 보고 재미있게 멀티버스 세계로 여행하고 온 느낌이었답니다.
큰 기대를 안 하고 갔는데… 한 시간 알차게 놀고 나왔어요!

 

반응형

댓글